2024/05/01 2

오사카. 교토. 나라. 고베. 히메지. 아와지 섬 다녀온 이야기(2)...여행첫날 하마터면 오사카에서 저녁을 굶을뻔 하다.

구정 때 만나서 세운 계획은 4월 10일쯤 가는 것으로 계획하였으나 기왕 가는 길에 교토의 벛꽃이 유명하다고 하여 벚꽃을 보자고하여 3월 29일을 선택하였으나 금년에는 일본의 벚꽃이 늦게 피는 바람에 결국은 벚꽃을 제대로 보지 못하고 말았는데 날짜 제일어려운 것이 꽃이 피는 시기를 맞추는 것이라고도 한다. 또 자유여행을 하면서 가장 결정하기 힘들었던 것이 교통수단이었었는데 전철을 타면 숙소에서 전철까지 가는 것이라든가 전철에서 내려 관광지까지 가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차량을 대여하려고 하였는데 운전에 문제가 있어서 결국 전철과 버스를 이용하기로하였다.그래서 숙소를 무조건 오사카 전철역에서 가장 가까운 곳ㅇ로 정하였으나 일행들이 나이가 많다가 보니(70대 넘은 사람이 4명이고 거의 70을 바라보는 나이) ..

맘마미아밴드와 함께한 두바이, 모로코, 스페인 여행(13)....마라케시(1) 호텔의 창문에서 아틀라스 산맥을 보다.

호텔에 도착을 하고... 숙소가 밖에서 볼 때는 그리 크지 않았는데 안에 들어와 보니 화려하기도 하고 생각보다 무척 크다. 마라케시는 사하라를 가기 위해서 거쳐야 하는 도시이기도 하고 옛 시가지는 도시자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될 정도로 오래되고 독특한 곳이기도 하여 이곳을 찾는 관광객이 300만 명이 넘는 곳이라고 한다.그래서 지금도 숙박시설을 확충하고 있다고 하며 우리가 묵는 이 호텔은 마라케시에서도 좋은 호텔이라고 한다.제일 먼저 한 일이 이틀 동안 목욕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목욕부터 하는 일이다.잘나그(?) 카스바 호텔...구글에서호텔 리셉션... 주의 사항을 듣거나 쉬거나...천정도 이렇게 고풍스럽고...아랍 느낌이 난다. 호텔에 도착한 시간이 5시로 저녁 식사까지는 두 시간이 남아서 주변을 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