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블랑 일주트레킹

몽블랑 일주(뚜르 드 몽블랑..TMB)트레킹(2)...샤모니 그리고 아귀 디 미드(1)

뿅망치 2022. 3. 27. 07:29

샤모니에 도착하여 버스에서 내리니 도시는 꽃으로 장식되어 있고 바로 눈앞에 구름 속에 숨어 있는 흰 눈이 덮인 몽블랑산이

보이는데 인터넷 사진에서만 보았던 그림 같은 광경이 바로 이런 것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몽블랑 일주를 어디서 하든 상관이 없겠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사모니에서 출발하여 샤모니에서 끝낸다고 하는데 왜 여기에서

출발하며 여기에서 마무리를 짓게 되는지를 풍광을 보면서 그럴 수밖에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숙소로 들어가면서 샤모니 거리를 카메라에 담아 본다.

우리가 묵었던 샤모니 숙소... 트레킹을  다녀 올 때만 해도 여행기를 쓸 생각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여행관련 자료를 버려서 

숙소 이름도 알 수가 없다..... 그런데 사진과 구글을 대조해 보니 호텔이름이 랭글리 구스타비아이다.

호텔 주변의 거리모습

호텔에 붙어 있는 식당...투숙객들 뿐 아니라 일반 사람들도 여기에서 식사를 한다.

몽블랑 산 반대편...브레방 쪽.

멀리 보이는 눈 산이 몽블랑인데 계속 구름이 끼어 있어서 꼭대기를 보지 못했다.

관광객을 태우고 샤모니 시내를 도는 트램열차...샤모니 역 앞이다.

설경과 어우러진 꽃들이 샤모니를 더 아름답게 한다.

샤모니 역...뒤에 보이는 산들이 예사롭지 않다. 

일행이 없이 혼자 트레킹을 혼자 왔기 때문에... 이곳에 온 다른 관광객들에게 사진을 부탁해서 찍은 사진이다. 

역 뒤로 보이는 산

우리나라는 건물 같은 곳에 이런 꽃을 키우지 않는지......

몽 블랑 산기슭에 자리한 샤모니의 정식 명칭은 샤모니 몽 블랑(Chamonix-Mont-Blanc)이다. 언제나 만년설이 쌓여 있는 이곳

은 1924년 첫 번째 동계 올림픽이 개최되기도 한 겨울 스포츠의 도시이다. 동계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알프스의 멋진 산

맥을 보고 싶어하는 관광객들도 많이 방문한다. 알프스는 유럽 여러 나라에 걸쳐 있는 큰 산맥이라서 스위스뿐 아니라 프랑스

나 오스트리아, 이탈리아에서도 알프스를 만날 수 있다. 프랑스 여행 중에 멋진 만년설과 웅장한 알프스 풍경을 보고 싶다면

샤모니를 추천한다. 단, 샤모니를 여행할 계획이라면, 한여름에도 따뜻한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다음백과)

식사를 하고 아귀 뒤 미디로 케이블카를 타러 가는 길...걸어갈 만한 길이다.

 

호텔에다 짐을 풀고 점심을 먹고 아귀 디 미디 전망대로 갔는데 이 전망대는 높이가 3,842미터이다.

샤모니가 1,030미터에 있으니 거의 3천 미터를 더 올라가는데 케이블카는 한 번 갈아타야 한다.

해발 3천이 되면 고산증세가 오기 때문에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고산증세로 약간 어지럽다. 더구나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고 순

간적으로 눈보라가 몰아치기 때문에 반드시 겨울 파카를 입고 올라가야 한다.

내가 갔을 때가 7.19일로 한 여름이지만 전망대 위에는 가끔 눈보라가 치는 한 겨울이며 논보라가 치면 밖에 오래 있을 수가

없다.

아귀 디 미디 케이블카 타는 곳

케이블카가 운행되는 구간의 높이가 적혀 있다.  ...참고로 몽블랑의 높이는 4,810미터이다.

케이블카 승차권 티켓에는 유럽에서 가장 높은 산이라는 산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다.

 

전망대에서는 샤모니 시내뿐만 아니라 몽블랑 주변의 산들과 산맥들이 발아래 보인다.

전망대에는 전 세계에서 모인 사람들이 눈보라 속에서도 구경을 하고 사진을 찍느라고 여념이 없으며 그 중에는 겨울옷을 준

비하지 못해서 추위에 떠는 사람들도 더러 보인다.

 

샤모니가 발아래 보이기 시작하고....

트레킹 코스 중간에 있는 쉼터 같은 곳

산 아래서 악어 이빨 같이 보이던 산이다.

눈에 덮히지 않은 곳들은 날카로운 바위들이 그대로 들어나 있다.

갑자기 눈보라가 날리고....

몽블랑 등산을 하는 사람들이 보인다.

이 사람들은 이탈리아쪽에서 올라오는 사람들이라고 한다.

전망대에 드디어 도착하고...건너편 보이는 곳은 브레방쪽으로 이곳도 TMB 트레킹코스이다. 

몽블랑은 프랑스 스위스 이태리 세 나라에 걸쳐져 있는데 오른쪽 능선 밖이 이탈리아쪽이다.

샤모니 전경이 손에 잡힐 듯 보인다.

케이블카 종점인 전망대

윗 전망대에서 보는 전경

아래는 한 여름이지만 위에는 아직도 겨울의 모습을 하고 있다.

등산으로 산을 올라오는 사람들이 개미처럼 보인다. 

 

https://youtu.be/eNdgwn9kqNw(샤모니 유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