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2

캐나다 단풍구경을 가다(11).....헬기로 나이아가라를 보고 와이너리로 가다.

스카이런 타워에서 헬기장까지는 4km이고 외이너리까지는 20km이다.  왼쪽은 숲이고 오른쪽은 나이아가라 강이다. 스카이론에서 점심식사를 마치고 헬기를 타기 위해서 헬기장으로 가는데 스카이론 타워에서 4km정도를 나이아가라 강을 따라 내려가면 헬기장이 있다.헬기를 타고 15분 정도 폭포주위를 돌아보게 되는데 비용이 160$이다.우리 돈으로 22만 원 정도인데 사실 스카이론 타워에서 보았다면 구태여 헬기는 탈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다. 옵션을 나이아가라폭포에 오기 전에 예약을 하게 되다가 보니 그 상품이 중복이 되는지 아닌지에 대한 정보를 잘 모르게 된다.사람마다 다 느낌도 다르고 생각도 다르기 때문에 헬기투어를 반드시 해 봐야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겠지만 내 생각으로는 둘 중의 하나만 하는 것이 ..

카라코람하이웨이 그리고 실크로드30일 여행기(17)....혜초와 삼장법사가 거쳐간 탁실라의 계획도시 시르캅

30분 동안 박물관을 관람하고 근처에 있는 ‘시르캅’이라고 하는 곳으로 갔는데 시르캅은 탁실라 지역을 내려다볼 수 있는 야트막한 구릉지에 형성된 도시였으나 지금은 터만 남아 있는 곳이다. 남북으로 관통되는 긴 도로가 도시의 중심을 이루고 그 양옆으로도시가 형성되어 있는데 남북으로 길고 동서로는 짧은데, 안내판에 보면 이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주도로는 넓이가 6미터에 이르며 그 중심부의 길이는 500미터나 된다고 되어 있다.이 도로를 중심으로 동서로 각각의 역할에 맞는 귀족과 서민들의 집, 상점, 사원들이 질서정연하게 들어섰다고 한다.이 도시를 에워싼 성곽은 평균 높이가 9미터에 이르며, 그 길이는 5.5킬로미터에 이른다고 한다.박물관 앞은 이런 들판으로 완전히 시골스럽다....탁실라는 알렉산더 대왕이 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