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0 2

카라코람하이웨이 그리고 실크로드30일 여행기(80)...칭기즈칸과 버금가는 제국을 건설한 티무르의 화려한 영묘를 보다

숙소는 사마르칸트의 유적지가와 가까워서 구르 아미르(아미르 티무르의 무덤), 레기스탄, 비비하눔의 영묘 등을 걸어서 볼 수 있는 곳이다.  숙소에서 방을 배정받고 누룽지지로 식사를 마치고 끼리끼리 모여서 Universitet Xiyoboni(시요보니라고 읽어야 하나??) 공원의길을 따라서 아미르 티무르의 좌상이 있는 곳까지 숲길을 걸어가서 주변을 둘러보는데 먼저 가까이 있는구르 아미르 공원(구르는무덤이라는 뜻으로 이미르의 무덤이 있는 공원이다)쪽으로 간다.사마르칸트에서의 숙소...우리가 보고자 하는 곳들과 가까운 곳이다.Universitet Xiyoboni(시요보니라고 읽어야 하나??)공원...티무르의 좌상이 있는 곳까지 이렇게 길이 나 있다.사마르칸트 주립대학학교 건물...안은 이런 건물이다.아미르 티..

나트랑 달랏 관광여행(14)....메모리 쇼라는 전통공연을 보다.

달랏 메모리쇼라고 하기도 하고 달랏 어메이징 쇼라고도 하는 럼동성 노동문화회관에 있는 공연장에 도착하니 5시다. 공연장은쑤안흐엉 호숫가에 있는 곳으로 몇 번을 지나다니면서 보았던 건물이다.쑤안흐엉 호숫가에 있는 공연장 5시 10분에 공연이 시작되는데 공연장 안에 들어갔더니 한국 관광객들이 가득들어차 있다.공연 내용은 베트남의 전통과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연으로, 아오자이 패션부터 소수민족의 전통 춤까지 다채로운 내용으로구성되어 있다.공연장에 도착을 하고...아직 시작을 하지 않고 밖에 있는 스크린에서 무대의 공연에 대한 소개를 한다.공연이 시작되고... 보통 공연장에서는 사진촬영이 금지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에서는 허용이 되어서 사진과 동영상을 찍을 수가 있는데 공연내용도내용이지만 무대 자체가 꽃..